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부터 교육까지 언택트 행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부터 교육까지 언택트 행보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1.04.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SK이노베이션 언택트 채용설명회 영상 캡처본 [SK이노베이션 제공]
2021 SK이노베이션 언택트 채용설명회 영상 캡처본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인재발굴에 나서며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이후 바뀐 채용 트랜드에 따라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언택트(Untact)’ 채용 방식을 올해도 어김없이 적용했다. 언택트 채용 방식은 구직자들이 자택에서도 채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구직자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또한 채용 담당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신입사원 연수 등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우수한 구직자들을 채용하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언택트 채용의 첫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채용 설명회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SK이노베이션 채용담당자는 채용 프로세스, 기업 문화와 같이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채용 설명회 영상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직무유형’부터 ‘SK이노베이션의 직급 통합(PM)제도’와 같은 수평적 기업문화 관련 내용까지 담겼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영상을 제작하기에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구직자들로부터 채용 관련 질문을 받았다. 

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자가 격리 중이거나 해외에 체류 중인 경우 등에 한해 온라인으로 대체해 실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