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국내 최초 ‘무인운송로봇’ 자동화 풀필먼트 가동
롯데글로벌로지스, 국내 최초 ‘무인운송로봇’ 자동화 풀필먼트 가동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04.03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내 최초 ‘무인운송로봇’ 자동화 센터를 통해 풀필먼트(물류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덕평 풀필먼트 센터는 연면적 129,388m²(39,140평)에 지하2층~지상 4층 규모로 국제규격 축구장 18개 크기다. 첨단 장비로 자동화된 것이 특징이며, 고객사 온라인 판매 상품의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일괄적으로 수행한다.

해당 센터는 무인운송로봇(AGV)을 도입, 국내 최초로 자동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에 따르면 AGV는 주문 정보에 따라 재고선반(보관된 물품)을 피커(상품 분류 담당) 앞으로 자동 운반하며, 이러한 피킹(picking, 출고상품분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오피킹 제로(ZERO)화’를 실현한다. 또한 포장 자동화라인을 구축해 고효율의 실시간 패킹(packing)이 가능한 강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덕평 풀필먼트 센터는 택배터미널을 동일 건물 내에 함께 운영하고 있어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일괄 수행하는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소규모 셀러도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하루 1건 출고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충북 진천 소재 ‘중부권 메가허브’ 터미널에도 풀필먼트 자동화센터를 구축해 올 1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진천 풀필먼트 센터는 상품 입고부터 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첨단센터로 설계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덕평과 진천의 첨단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최고품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