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硏, ESG 경영 이행 위한 전문가 과정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硏, ESG 경영 이행 위한 전문가 과정 개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03.14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다음 달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ESG 경영 이행을 위한 평가 및 공시 수립 전략 전문가 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가 과정은 ▲ESG 이행을 위한 국내.외 환경규제와 기업에 미치는 영향 ▲ESG 이행 평가와 전략적 활용 ▲ESG 공시 전략 수립을 위한 기업의 평가와 이행 방안 ▲ESG 이행을 위한 비지니스 모델 발굴 및 확대 등의 주제로 ESG 이행을 통한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부터 실제 기업사례가 다뤄질 예정이다.

유럽연합(EU)은 ESG 관련 정보공개 요구를 통해 이미 여러 분야에서 ESG 규제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는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 미국이 가세하면서 대세가 되고 있다. 또한 유럽연합은 2023년을 목표로 환경규제가 느슨한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나 탄소 함량이 높은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는 '탄소국경세' 도입을 추진 중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을 계기로 단기 효율성보다는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세계 경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이에 기업들은 ESG 중심의 경영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하고 국제 금융질서 변화에 부합하는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문가 과정은 ESG 이행을 위한 기업 평가를 중심으로 기업들이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창출과 임팩트 사업 전환을 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