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DT캡스·이노뎁과 AI 영상보안사업 공동 진출
SK텔레콤, ADT캡스·이노뎁과 AI 영상보안사업 공동 진출
  • 윤형인 기자
  • 승인 2021.02.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국내 대표 보안기업인 ADT캡스, 국내 통합관제센터 선도기업인 이노뎁과 함께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를 위한 3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언택트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SKT 이종민 T3K Innovation CO장, ADT캡스 김영주 Enterprise 사업본부장, 이노뎁 이성진 대표는 3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영상보안 사업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범죄예방·교통·재난 대응 등)과 민간(스마트 팩토리·스마트 물류센터 등) 영역에서 안전과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CCTV 설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제와 선제 대응을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요구가 늘고 있는데 따른 조치로 향후 AI 기반 영상분석 시장을 선도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3사는 SKT의 국산 AI 반도체와 AI 알고리즘 최적화를 통해 가성비와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내 공공 통합관제센터 독보적 1위 기업인 이노뎁의 지능형 관제 플랫폼과 ADT캡스의 융합 보안 서비스와 연계해 최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민 SKT T3K Innovation CO장은 “Vision AI 기술은 도시 안전 분야 이외에도 스마트 공장·원격 의료 등 미래 산업 지능화에 핵심이 될 기술이다. 영상 데이터를 처리하는 H/W 인프라에서부터 S/W 알고리즘, 5G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기술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Vision AI 기술을 보편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Vision AI란 인간의 시각 지능 모사 기술을 말한다.

김영주 ADT캡스 Enterprise 사업본부장은 “AI 기반의 지능형 영상분석 사업이 성공하려면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전문기업들의 협업이 필수”라며 “3사의 보유 역량을 결집해 관련 사업을 활성화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는 “이노뎁은 지능형 영상보안 공공 시장에 대규모 기술 투자 및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3사의 사업 협력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시장 활성화 및 선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