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코칭 교육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박차
바인그룹, 코칭 교육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박차
  • 김진환 기자
  • 승인 2021.01.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철 회장 “고객 중심의 ’시스템 경영’으로 도약한다”
동화세상에듀코, 1:1 교육 통한 노하우로 코칭 전문서비스 제공
IT 모바일 플랫품 등 사업 범위 확장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최근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 전문기업 바인그룹이 코칭 교육 플랫폼 사업으로 글로벌 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

“2021년은 IT 기반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으로 최고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고객에게 철저히 몰입하는 시스템·매뉴얼 경영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본사에서 온라인 시무식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고객 몰입’과 ‘시스템 경영’을 올해 비전으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와 같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성장을 이뤄준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고객에 대한 신뢰와 집중, 감동, 만족 등 여러 구호가 있지만 올해 슬로건을 특별히 ‘몰입’으로 선정한 이유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무식은 그룹 해외 계열사를 포함해 전국센터를 줌(ZOOM) 화상회의 시스템과 바인그룹 사내 영상 플랫폼서비스 SAM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 계열사와 각 부서별 신년 계획을 발표했다. 구성원들은 화면을 통해 신년 목표 메시지를 적어 전달하는 등 비대면 쌍방향 소통 방식을 구현했다.

바인그룹의 전신인 (주)동화세상 에듀코는 지난 1995년 창업 이래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1:1 교육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능성을 일깨워주는 코칭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인그룹 제공]

특히 유아·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코칭 교육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고객을 찾아가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코칭 교육 시스템으로 고객의 자기 성장을 지원한다.

바인그룹의 교육 계열사 ‘동화세상에듀코’가 지난해 대구 지역에서 무료로 선보인 ‘e상상코칭’ 서비스는 큰 관심을 모았다. ‘e상상코칭’은 실시간으로 담당코치와 학생이 일대일로 소통하는 학습시스템으로,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보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청소년학습코칭자격(TLC)을 보유한 2500여 명의 전문 코치들이 주요 과목과 진로, 인성 코칭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그램이다.

동화세상에듀코 관계자는 “비대면 수업으로 온라인 화상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화상수업이 작년 대비 5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e상상코칭 학습 시스템을 통해 학습 불안감을 해소하고,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바인그룹은 교육정보지 ‘코칭맘(Cocahing Mom)’ 등을 지자체 및 지역사회단체 등에 무료로 제공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바인그룹은 청소년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고,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위캔두(We can do)’도 운영하고 있다. 이 콘텐츠는 바인그룹 자체 개발 교육 프로그램으로, 액션 스피치 리더십 코스와 ‘감사행복나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액션러닝(Action Learning)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11개 학교, 기관 진행 3회로, 총 기수 36기 1648명이 수료했다.

이와 함께 바인그룹은 외식사업 스튜디오 카페 ‘쉼표’도 운영하고 있다. 쉼표는 다양한 카페 메뉴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포토그래퍼가 인생사진도 촬영해 준다. 카페를 이용한 고객은 스튜디오 촬영이 무료다.

‘다브인터네셔널’은 헬스&뷰티 상품으로 무역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바인그룹 관계자는 “이 외에도 임대 자산관리 호텔 여행 연수원 IT 모바일 플랫품 등 사업 범위를 확장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회공헌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는 2019년 764억 달러에서 지난해 890억7000만 달러 규모로 빠르게 증가했다. 또한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 18.1%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원격학습이 일상화되면서 앞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IT와 결합한 에듀테크 시장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돼 향후 바인그룹의 성장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