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토트넘 한국 트위터 계정 통해 손흥민 독점 콘텐츠 제공”
트위터 “토트넘 한국 트위터 계정 통해 손흥민 독점 콘텐츠 제공”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01.1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18일 한국 트위터 계정 공식 론칭…한국 팬과 소통 강화
[트위터 제공]
[트위터 제공]

트위터는 18일 토트넘이 한국 트위터 계정(@Spurs_KR)을 공식 론칭하고, 손흥민 선수와 관련된 다양한 독점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고 밝혔다.

트위터에 따르면, 토트넘은 공식 한국 계정(@Spurs_KR)을 통해 ‘손흥민 선수와 함께하는 트위터 Q&A’, ‘비하인더씬 플릿’ 등 손흥민 선수에 관한 트위터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 팬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이 계정은 1월 18일 오전 8시 오프닝 동영상과 함께 “드디어 우리도 트위터 시작합니다!” 라는 문구와 손흥민을 위한 스페셜 이모지를 사용해 계정 오픈을 알렸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15일 @Spurs_KR 계정을 통해 "주목하세요, 여러분!"이라는 짧은 한국어 티저 영상으로 첫 트윗을 올리며, 토트넘 한국 계정의 론칭을 예고한 바 있다.

트위터는 토트넘의 한국 트위터 계정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를 론칭했다. 한국 축구의 간판 공격수 손흥민 선수의 얼굴이 담긴 스페셜 이모지는 해시태그 #손흥민, #Sonny, #HeungMinSon, #NiceOneSonny, #토트넘 을 사용한 트윗에 자동 적용된다. 해당 해시태그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트위터는 케이팝, 음악,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관심사에 대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토트넘 한국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독점 컨텐츠를 공급하게 됨으로써, 국내 팬들이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에 대한 소식을 더 빠르게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손흥민 선수는 트위터가 2020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발생한 트윗과 계정을 분석해 발표한 ‘2020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스포츠 선수’ 1위에 오른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