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에서 체크인…롯데리조트, 언택트 입·퇴실 시스템 도입
주차장에서 체크인…롯데리조트, 언택트 입·퇴실 시스템 도입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1.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리조트속초에 도착한 한 방문자가 지하주차장 인근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 체크인을 하고 있다. [롯데리조트 제공]
롯데리조트속초에 도착한 한 방문자가 지하주차장 인근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 체크인을 하고 있다. [롯데리조트 제공]

롯데리조트는 주차장에서 객실까지 곧바로 입·퇴실할 수 있는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을 지난 11일 롯데리조트속초에 먼저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으로 고객은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를 받은 후 곧장 지하 3층까지 마련된 주차장을 통과해 리조트로 들어오는 입구에서 키오스크로 셀프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다. 해당 키오스크는 현재 리조트 지하 1층부터 3층, 그리고 지상 1층 라운지 부근까지 총 5대가 설치돼 있다. 

입실이 시작되는 오후 3시부터 사람이 몰리기 시작하는 로비를 거치지 않고 주차장에서 바로 객실로 입실을 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안전성과 더불어 대기시간의 단축도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입실 당일 아침에 자동 발송되는 문자 내 바코드로 간편하게 체크인이 가능하며, ‘E-컨시어지’ 라는 이름의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프론트나 컨시어지에 별도 문의 없이 인근 여행지, 맛집 정보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를 자주 이용하는 분양회원의 경우는 신분증만으로도 인식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체크인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객실 외 조식 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도 키오스크를 통해 쿠폰 수령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엘포인트(L.POINT) 확인과 적립, 결제까지 모든 포인트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고원석 롯데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롯데리조트속초를 시작으로 향후 리조트 전 지점과 골프장까지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며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다 안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