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뱅크샐러드와 손잡고 사업 영역 확대 박차
투게더펀딩, 뱅크샐러드와 손잡고 사업 영역 확대 박차
  • 윤형인 기자
  • 승인 2020.11.13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자산 관리 앱을 운영하는 뱅크샐러드와 손잡고 투자 유치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페이와 토스, 핀크 등 간편결제 및 송금 업체 제휴를 통해 투자자와의 접점을 넓혀온 투게더펀딩은 뱅크샐러드와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투게더펀딩은 10월 자산 관리 앱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와 업무 제휴 계약을 맺고 투게더펀딩의 P2P 상품을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며 11월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뱅크샐러드를 통해 주력 상품은 아파트담보대출 투자자 모집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보이다. 투게더펀딩에 따르면 9월 한 달 동안 투게더펀딩의 아파트담보대출 취급액은 약 240억원 수준이다. 투게더펀딩 측은 이 중 약 25%가 핀테크 앱인 카카오페이를 통해 모집한 만큼 이번 뱅크샐러드의 업무 제휴를 통해 더 많은 투자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투게더펀딩과 뱅크샐러드는 특히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보험사와 연계한 투자 보호 상품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투게더펀딩은 부동산 PF 등 상대적 고위험 상품에 비해 투게더펀딩이 취급하는 부동산담보 상품은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뱅크샐러드와 함께 보험사 연계 투자 보호 상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이번 뱅크샐러드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P2P 투자를 경험할 수 있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보험사 연계 투자 보호 상품 출시로 투자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