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ESG 평가서 통합 A등급 획득
CJ대한통운, ESG 평가서 통합 A등급 획득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10.1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이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높은 A등급을 받았다.

CJ대한통운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환경부문 A, 사회부문 B+, 지배구조부문 A 등급을 받아 지난해 통합등급 B+에서 통합등급 A로 상향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지배구조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연구·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투자와 경영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매년 900여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평가 및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위 12.1%를 차지하는 92개사에 우수등급인 A등급을 부여했다.

CJ대한통운은 첨단 인프라 및 관리 시스템 도입 등 친환경 녹색물류를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