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새틀라이트 아시아 2020’서 위성 5G 통신 기술 선보인다
KT SAT, ‘새틀라이트 아시아 2020’서 위성 5G 통신 기술 선보인다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9.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진행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2020’ 참가
위성 5G 시연, 해외 주요 위성 사업자들과 패널 토의 참여
KT SAT 온라인 부스 [KT 제공]

KT SAT가 ‘새틀라이트 아시아 2020’에 참가해 글로벌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위성통신 영업 채널 확대에 본격 나선다.

KT SAT은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새틀라이트 아시아는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최대의 방송통신 박람회인 커넥트테크 아시아(ConnecTech Asia)에 속해 있는 위성통신 전시회다. 앞서 KT SAT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커넥트테크 아시아 전시회에 참여해왔다. 올해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상의 가상공간에서 진행된다.

KT SAT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 최근 통신 업계의 주요 화두인 5G와 방송통신에 강점이 있는 KT SAT 위성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배치할 계획”이라며 “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 컨퍼런스와 부스 쇼케이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KT SAT은 컨퍼런스에서 ‘위성과 5G의 하이브리드 라우터 전송 기술’ 온라인 시연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인다. 앞서 KT SAT은 작년 11월 KT 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세계 최초로 위성과 5G 연동 기술에 성공했다. 온라인 시연에서 위성과 5G 연동뿐만 아니라 위성과 다른 망들과의 연동 시연을 선보이며 위성의 통신 백업망으로서의 활용성, 방송통신 영역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발표한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 위성 데이터 시장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KT SAT이 발표자로 참석해 주요 글로벌 위성 사업자와 패널 디스커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KT SAT 온라인 부스에서는 KT스카이라이프와 협업한 쇼케이스를 개최해 최신 위성 방송통신 서비스를 선보인다.

KT SAT 송경민 대표는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 온라인 전시회 참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T SAT 위성 기술력을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