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내일, 코더Z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 지원
기술과내일, 코더Z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 지원
  • 김진환 기자
  • 승인 2020.09.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플랫폼 CoderZ(코더Z) 국내 공식 파트너 ‘기술과내일’은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국내 초·중등학교 S/W교사들을 대상으로 로봇코딩 비대면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술과내일에 따르면, CoderZ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상적인 학교 수업이 어려워지자 미국, 프랑스, 호주, 브라질 등에서 온라인 대체 수업교재로 많이 채택되면서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다.

특히 미국 아마존닷컴은 올해 초 미국 학생들이 CoderZ 수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식 후원사업을 진행했고, 세계적인 로봇 완구기업 레고(Lego)는 CoderZ와 손잡고 로봇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현재 운영하고 있다.

김수범 기술과내일 대표는 “올해 6월 국내 출시 이후, 학교 동아리 활동에 이용되거나 자유학기제 수업에 CoderZ가 채택되는 등 학교에서의 CoderZ 이용 사례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SW코딩교육을 걱정하는 SW교사분들께 새로운 비대면 로봇코딩 수업모델을 제시하고 싶어 이번 교육 기부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수업 기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포털 또는 CoderZ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총 100명의 초·중등학교 SW교사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