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공그룹과 언택트 교육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KT, 시공그룹과 언택트 교육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9.09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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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제작
K-에듀테크로 글로벌 시장 공략
[사진=KT 제공]

KT가 AI 기술을 적용한 K-에듀테크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KT는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손잡고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공그룹 판교 사옥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시공그룹의 교육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3사와 함께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 세부적으로는 ▲AI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 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공동 제작 ▲학교 및 교육기관 대상 양방향 교육 솔루션 협력 ▲글로벌 시장 진출 통한 ‘K-에듀테크’ 선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KT는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유아 대상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 시공그룹이 보유한 홈러닝 콘텐츠도 연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KT는 올해 2학기부터 서울시 교육청 산하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은  “KT의 ICT 기술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홈스쿨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K-에듀테크 사업 강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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