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이 아리따 글꼴 개발 16년의 이야기를 담은 ‘아리따 글꼴 여정’을 출간했다.
‘아리따’ 글꼴은 아모레퍼시픽 정체성을 나타내는 역할뿐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기업 나눔 가치의 일환이다.
이번에 출간한 아리따 글꼴 여정은 그래픽 디자이너 안상수를 비롯한 글꼴 디자이너 15명과 아모레퍼시픽이 16년 동안 아리따 글꼴을 만든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글꼴은 2006년 발표한 한글 글꼴 ‘아리따 돋움’을 시작으로 ‘아리따 부리,’ 로마자 글꼴 ‘아리따 산스’, 한자 글꼴 ‘아리따 흑체’ 등 3개의 언어와 18종의 글꼴가족으로 이뤄졌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기업 글꼴의 탄생 과정과 디자인 이야기, 사용 예시, 디자이너 14명의 인터뷰를 통해 집중적으로 그 과정을 들여다본다. 또한 만드는 과정의 기록 사진, 아리따 서체를 활용한 제품과 도서 등 아리따 글꼴에 관련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은 한글 글꼴에 관심 있는 해외 독자를 위해 국ᆞ영문 혼용으로 구성했으며, 글꼴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알기 쉽도록 설명해 디자이너는 물론 평소 글꼴에 관심 있던 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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