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전격 공개…더 커지고 가격은 그대로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전격 공개…더 커지고 가격은 그대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9.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 7.6형, 커버 6.2형 디스플레이, 하이드어웨이 힌지 탑재
커버 디스플레이 확대로 편의성 강화…총 5개의 카메라 탑재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일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전작에 비해 커진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Z 폴드2는 더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Z폴드2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예약판매를 거쳐 18일 정식 출시된다. 색상은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을 지원하며, 더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폰을 접거나 펼쳤을 때 모두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15.75cm(6.2인치)의 인피니티-0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펴지 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이 대폭 강화됐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멀티태스킹 기능도 강화됐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의 경우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Drag & Drop)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Z 폴드2는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Samsung Dex),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Z폴드2 특별 보상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