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무료 제공
SKT,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무료 제공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6.2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비용 컨설팅 E-옵티마이저(Optimizer)’ 한시적 무료 제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기업들을 위해 고압 전력 이용 기업의 전력비용 컨설팅 및 관리 서비스인 ‘E-옵티마이저(Optimizer)’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E-옵티마이저'는 SK텔레콤이 다년간 축적한 에너지 사업의 노하우를 토대로 새롭게 개발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다. 한국전력의 고압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 프로모션은 자사 T bizpoint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옵티마이저'의 대표 기능은 '전력비용 최적화 컨설팅'이다. 에너지 사용량이 많아 비용절감이 절실한 중대형 빌딩이나 공장의 전력 사용 데이터를 15분 단위로 분석해 현재 고객의 적정 요금제, 전력 사용 패턴 분석, 개선 방안을 컨설팅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에 따르면 ‘E-옵티마이저의 모든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건물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 절감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전력사용이 감소한 사업장 및 공장들이 무료 컨설팅 및 전력관리서비스를 통해 전력 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기존 E-옵티마이저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전력 분석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확장해 저압 전력 사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이르면 9월 중 소상공인을 위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용식 Massive IoT사업본부장은 "중소기업의 경우 독자적인 에너지 절감 대책 수립과 초기비용 부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E-옵티마이저를 통해 전력비용 절감 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에너지 효율 혁신에 동참해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