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홀딩스, 서울교통공사와 수요자중심 교통서비스 제공
KST홀딩스, 서울교통공사와 수요자중심 교통서비스 제공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5.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 [KST홀딩스 제공]
(왼쪽부터)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ST홀딩스 제공]

KST홀딩스는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과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as a Service, MaaS)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밀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KST홀딩스는 KST플레이스의 ‘IoT 기술 기반 스마트파킹 플랫폼’,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대중교통 무제한 서비스’, KST일렉트릭의 ‘초소형 전기차(Maiv)’를 중심으로 MaaS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력체결식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교통수단 운영체계 구축 협력 ▲도시교통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도시철도 운영기관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공동노력 ▲서비스 리더십 향상 및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추가적으로 대중교통 인프라와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혁신기업과의 협력 추진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는 “향후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무제한 교통서비스를 비롯해 KST플레이스가 추진 중인 공유주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