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와 간편 계좌연결·자산관리 연동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와 간편 계좌연결·자산관리 연동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5.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와 간편 계좌연결∙자산관리 연동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와 간편 계좌연결∙자산관리 연동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와 계좌 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금융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간편 계좌연결’과 ‘자산관리’ 연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계좌연결에서 번거로운 인증절차를 대폭 간소화한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누구나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설정에서 ‘카카오뱅크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계좌 연결을 할 수 있다. 계좌 연결 위해 반드시 거쳐야했던 계좌번호 확인·계좌 점유인증·ARS인증 등 과정 없이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연결된 계좌를 통해 ‘송금’, ‘결제’, ‘투자’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자산관리에 카카오뱅크가 연동돼 통합적인 금융자산·지출 분석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 앱 내 자산관리 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뱅크 간편연결’을 선택 후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지난 3월에 오픈한 자산관리는 계좌·투자·내 차·대출 등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들의 자산이 어디에 집중돼 있고 부족한지 분석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출시 한 달 반 만에 서비스 사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자산관리에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모든 은행계좌와 신용카드 연결이 가능하며 계좌 잔고·이체 내역·카드 거래내역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소비패턴·투자현황을 매일 업데이트해 분석하는 PFM(개인자산관리) 리포트도 오픈돼 더 체계적으로 금융생활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간의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간편 계좌연결과 자산관리 연동을 시작했다”며 “계좌 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금융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