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오픈뱅킹 서비스 개편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오픈뱅킹 서비스 개편
  • 김진환 기자
  • 승인 2020.05.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새롭게 개편한 오픈뱅킹 서비스에 ‘충전’ 기능을 신설하고 ‘잔액모으기’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KB국민은행은 18일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의 오픈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충전’은 예금, 대출 등 거래화면에서 잔액이 부족하거나 추가금액이 필요한 경우 다른 은행의 계좌에서 KB국민은행 계좌로 빠르게 이체시키는 기능이다. 거래 중 화면에서 벗어날 필요 없이 몇 번의 터치를 통해 다른 은행의 자금이 KB국민은행 계좌로 이체된다.

아울러 ‘잔액모으기’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기존에는 KB국민은행 계좌로 자금을 모으기 위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만 출금이 가능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 계좌까지 포함한 최대 5개 계좌에서 한 번에 출금 후 잔액을 모을 수 있다.

‘잔액모으기 예약 서비스’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모으기 방식을 3가지로 확대했다. 지정한 금액을 주기적으로 모으는 기존 방식 외에 ‘자투리 모으기’와 ‘잔액 채우기’가 추가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은 언택트 금융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