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캐딜락에 P-OLED 기반 ’디지털 콕핏’ 공급
LG전자, 캐딜락에 P-OLED 기반 ’디지털 콕핏’ 공급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2.07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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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제공]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업체 ‘제너럴 모터스(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에 플라스틱 올레드(이하 P-OLED) 기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의 디지털 콕핏 시스템이 탑재되는 모델은 2021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Escalade)’ 차량이다. 디지털 콕핏은 초고해상도 P-OLED 디스플레이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는 계기반(디지털 클러스터)과 인포테인먼트 화면 두 개를 포함해 화면 3개로 구성돼 있다.

GM 글로벌 제품담당 팀 헤릭(Tim Herrick) 부사장은 “업계 최초로 적용한 P-OLED 디지털 콕핏이 차량의 콘셉트 디자인을 양산 차에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량 인테리어의 차별화된 핵심 기능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했다.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을 하나로 합친 형태로 해상도는 ‘4K(3840×2160)’를 넘어 시인성이 뛰어나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다양한 형태가 가능한 디자인과 넓은 시야각 등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12.6인치 화면 두 개로 구성된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 좌우 탑승객간 화면 공유 ▲스마트폰, 노트북 등 외부 기기와의 손쉬운 연동 ▲뒷좌석 화면에서 차량 오디오 시스템 조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도 자체 개발했다.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인 ‘ASIL(Automotive Safety Integrated Level)’도 충족한다. 향후 GM의 다른 신차 모델에도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할 계획이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인 김진용 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위해 차세대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글로벌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지난해 9조8000억 원에서 오는 2023년에는 12조 원 규모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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