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 ‘VISA 글로벌’과 협력… 해외 핀테크 서비스 확대
원투씨엠, ‘VISA 글로벌’과 협력… 해외 핀테크 서비스 확대
  • 김진환 기자
  • 승인 2020.0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SA 글로벌과 계약으로 본격적인 해외 핀테크 O2O서비스 오픈
중국 서비스 채널에서 일본의 결제 프로세스가 작동하도록 설계 구현
[원투씨엠 제공]

핀테크 전문기업 원투씨엠(대표이사 한정균)은 VISA 카드의 글로벌 법인인 ‘VISA 글로벌’과 제휴로 본격적 해외 핀테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폰에 찍는 도장이라는 개념의 스마트 스탬프(echoss stamp) 원천기술 개발사로 알려진 원투씨엠은 VISA 글로벌과 계약으로 본격적인 해외 핀테크, O2O서비스를 연초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초기 프로젝트는 중국에서 VISA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에게 일본에 방문해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Mobile Coupon)을 제공하고, 중국에서 발급 받은 VISA카드로 일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티켓, 선불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오픈한다.

쿠폰 등의 사용처리에는 원투씨엠의 스마트 스탬프가 적용되며, 일부 일본 매장에서는 바코드 방식의 서비스와 혼용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원투씨엠 신성원 부사장은 “원투씨엠의 에코스 플랫폼(echoss Platform)은 스마트 스템프만을 운영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O2O와 핀테크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서비스는 중국의 서비스 채널에 일본의 금융 결제 회사의 시스템을 적용, 중국 서비스 채널에서 일본의 결제 프로세스가 작동하도록 설계 구현한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투씨엠은 이와 같은 글로벌 O2O 및 핀테크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동남 아시아, 미주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