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지솔루션즈, 세일즈포스 다중채널메시지 서비스 NAFF 발표
에스씨지솔루션즈, 세일즈포스 다중채널메시지 서비스 NAFF 발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1.08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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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시가스그룹의 IT기업 에스씨지솔루션즈(대표 김민용)가 최근 세일즈포스코리아 파트너서밋에서 세일즈포스 솔루션에 개발 없이 설치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NAFF(다중채널메시지서비스)를 공개했다.

NAFF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솔루션에서 DB의 이동 없이 직접 발송할 수 있다. NAFF는 메시지 전송비용이 낮은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이용 요구와 발신고객의 번호가 국외 번호로 표시되는 문제 등을 해결해 달라는 기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세일즈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고객정보 관리 및 국내 번호로 발신,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알림톡/친구톡) 발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스씨지솔루션즈 관계자는 “카카오톡 메시지 템플릿 및 이미지 지원, 카카오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변환해 재처리 문자 지원, 일괄 예약발송, 개별예약발송 등의 다양한 발송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며 “국내에서 해외로 또는 해외에서 국내로의 메시지 서비스도 기존 이용금액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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