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전기차 ‘봉고3 EV’ 출시…소형 트럭 시장 공략
기아차, 전기차 ‘봉고3 EV’ 출시…소형 트럭 시장 공략
  • 김진환 기자
  • 승인 2020.01.0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전기차 ‘봉고3 EV’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봉고3 EV’를 선보이며 소형 트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6일 소형트럭 봉고3의 전기차(EV) 모델 ‘봉고3 E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봉고3 EV는 기아차 트럭 최초의 전기차 모델로 135㎾ 모터와 58.8㎾h 배터리가 탑재됐다. 100㎾급 충전기를 이용하면 54분 만에 급속 충전을 마칠 수 있고, 완충 시 211㎞를 주행할 수 있다.

봉고3 EV에는 적재 중량을 실시간 감지해 주행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이 적용됐으며 제동 시 발생하는 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버튼 시동 시스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등 기능도 모든 트림(등급)에 적용됐다. 전방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첨단 안전 사양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공영주차장 주차비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봉고3 EV는 도심 운송에 최적화된 전기 트럭으로 도시 환경에 적합한 주행거리와 충전 시간, 소형 상용 EV 특화 신기술을 보유해 편의성을 갖췄다"며 "구매 보조금과 합리적인 유지비 등 기존 디젤차 대비 높아진 경제성과 전동화를 기반으로 한 정숙성으로 소형 트럭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