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FL· FE 일렉트릭 유럽 판매 개시
볼보트럭, FL· FE 일렉트릭 유럽 판매 개시
  • 김진환 기자
  • 승인 2019.11.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볼보트럭]

볼보트럭이 전기트럭 볼보 FL와 볼보 FE 일렉트릭의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내년 3월부터 생산을 시작해 유럽 일부 지역인 스웨덴을 비롯한 노르웨이, 독일, 스위스, 프랑스와 네덜란드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배출가스가 없고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 트럭은 실내에 터미널을 추가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물론, 환경 보호 구역 내에서도 운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새로운 도시 계획 및 도로 인프라를 위한 다양한 기회가 창출되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전기트럭 상용화가 직면한 당면 과제 중 하나는 주행 거리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적재하중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요나스 오데맘 부사장은 "볼보트럭의 전기트럭 제품 솔루션은 각각의 고객별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주행 사이클, 적재 용량 및 경로 분석과 같은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배터리 용량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볼보 FL 일렉트릭과 FE 일렉트릭은 스웨덴 고텐버그 지역의 업종별 고객사들과의 협력과 실증과정을 거쳐 개발됐다. 공식 상용화에 앞서 실증과정에 참여한 운전자들은 반응성이 뛰어난 동력계통, 탁월한 가속 성능은 물론 정숙한 주행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냈다고 볼보트럭 측은 전했다.

요나스 오데맘 부사장은 “고객의 피드백이 긍정적이었지만 아직도 많은 도시에서 충전 인프라 구축이 진행 중이며, 공공 및 민간 파트너들과 함께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한 장기적인 전략에 합의하고 있다”며 “충전 인프라의 개발 속도가 지금보다 가속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