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 '병역특례 기업' 선정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 '병역특례 기업' 선정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9.11.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올해 병역 특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코인플러그는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 채용 시, 타 지정업체로부터 이직 희망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병역특례제도는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일정한 자격, 면허, 학력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남성을 군복무 대신 병무청장이 선정한 기업체나 연구기관에서 일정기간 종사하도록 하는 제도다.

4년 전 병역특례제도를 통해 전문연구요원을 최초 채용했던 코인플러그는 이번 선정을 통해 산업기능요원을 추가 채용할 수 있게 됐다. 코인플러그는 현재 서버 개발과 클라이언트 개발 두 분야로 나누어 개발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2013년 설립된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특허 기업으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DID) 프로젝트 메타디움을 운영하는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기술협력을 맺고 DID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종식 코인플러그 R&D팀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과 기반 서비스 개발 등 연구개발 업무에 관심있는 전문연구요원과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계기로 블록체인 기술이 생활에 실제 접목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개발과 구현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