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 폴란드항공, 9월 23일 서울-부다페스트 직항 취항
LOT 폴란드항공, 9월 23일 서울-부다페스트 직항 취항
  • 최진희 기자
  • 승인 2019.08.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서울-바르샤바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LOT 폴란드항공이 오는 9월 23일 서울-부다페스트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해당 노선은 주 3회(월‧수‧토)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운항된다. LOT 폴란드항공은 내년 3월 30일까지 제 2의 허브인 부다페스트에서 총 12개의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LOT 폴란드 항공에 따르면 양국 간의 관광 및 비즈니스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연간 승객 수는 7만 명에 달하고, 중부·동부 유럽과 서울 간 노선의 승객 수는 75만 명 이상이라고 분석했다.

LOT 폴란드 항공의 라파우 밀차르스키(Rafał Milczarski) CEO는 “오는 9월, 부다페스트에서 첫 번째 아시아 목적지인 서울로 운항을 시작할 것”이라며 “부다페스트에서 미국, 아시아, 유럽까지 직항으로 가장 편안한 여행을 제공하는 유일한 항공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서울-부다페스트 비행편의 운항시간은 약 12시간이며, 이 직항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부다페스트에서 운항하는 다른 유럽 도시들로 최소 1시간이면 연결된다는 점이다.

서울-부다페스트 노선을 운항할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서울-바르샤바 노선과 마찬가지로 3개의 클래스로 운영된다. 또한 한국어 버전의 영화 및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한국어를 구사하는 승무원이 탑승할 예정이다.

LOT 폴란드항공은 기존 주 5회 운항하던 서울-바르샤바 직항 노선에 서울-부다페스트 직항 노선 주 3회가 추가된 주 8회를 운항하며, 승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토요일에 2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