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중심 블록체인 '에이베이' 놀라운 채택률 발표
전자상거래 중심 블록체인 '에이베이' 놀라운 채택률 발표
  • 이범희 기자
  • 승인 2019.07.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팀]
[홍보팀]

에이베이 재단(The aBey Foundation)이 세계 첫 전자상거래 중심 신속 블록체인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채택률을 공개했다.

에이베이의 공동 제작자 겸 수석 과학자인 치프리안 푼질라(Ciprian Pungila) 박사는 “지난해 7월 30일 에이베이의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만명이 넘는 액티브 유저를 모았다. 에이베이의 성장률은 비트코인의 초기 성장률보다 8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주요 초기 채택 업체인 몰타 소재 대규모 온라인 결제 처리업체 에이페이 시스템즈(aPay Systems)는 에이베이 블록체인을 자사 서비스의 기술 기반으로 채택했다.

필립 서번(Philipp Saurborn) CEO는 “체인 간 상호 운용을 지원하며 초당 10만건의 결제를 처리하는 우리 기업의 B2B, B2C 사용자는 빠른 거래 완료를 요구한다"며 "에이베이의 블록체인으로 시스템을 이전하기 전에 유명 블록체인에 거래를 작성하려면 몇 시간, 심지어는 며칠이 걸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메이베이를 통해 우리는 모든 단일 거래를 1000분의 1초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지구상에 이처럼 소비자와 기업이 원하는 수준으로 거래를 빠르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