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투,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선보여
타임투,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선보여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9.07.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식품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전’…내장지방 빼는 데 효과

‘타임투’가 최근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출시를 통해 시나몬 인기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타임투’ 관계자는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은 ▲가벼운 몸을 원하시는 분 ▲그동안 중국계피에 거부감이 있으셨던 분 ▲인스턴트, 가공식품 섭취 많으신 분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있는 분들 ▲평소 배변활동에 지장 받으시는 분들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자연 식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했다.

‘시나몬 열풍’이 뜨겁다. 시나몬은 4000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세계 3대 향신료다. 맵고 강한 향을 가진 일반 계피(카시아계피)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실론시나몬은 그동안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것이었지만 달콤한 맛과 독특한 향 및 풍부한 영양분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론시나몬은 학습능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 미국 러시대학 메디컬센터 연구팀은 시나몬 섭취가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연구를 이끈 칼리파다 파한 교수는 “시나몬을 먹는 것이 학습능력을 올리는데 있어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일 수 있다”면서 “실제 사람에게도 적용이 가능한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최악의 다이어트는 1일1식이다. (식사를)굶으면 사람 몸이 겨울잠 모드로 바뀌어 내장 지방이 쌓인다”며 “진짜 꿀팁은 시나몬물”이라고 말했다.

그는 격투기 선수들이 마지막 순간 식욕을 조절하기 위해 먹는 게 바로 시나몬물인데, 단맛이 나 먹을 만하고 또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도 괜찮다(살이 빠진다는 뜻)고 설명했다.

다만 기초 대사량이 낮은 사람은 이를 마셔도 칼로리 소모가 늦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가는 어렵다는 부연 설명도 했다.

한편 시나몬 물 만드는 법은 물 200ml, 꿀2/1스푼, 시나몬 가루 1포를 섞으면 된다고 하며, 꿀은 기호에 따라 생략 가능, 설탕은 금지라고 한다.

◇이완희 타임투 대표와의 일문일답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단맛…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어”

▲ 수입제품과 무엇이 다른가요.

-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유럽에서 가져온 것들이 대부분이다. 이 제품들에는 보통 하위등급의 원물이 사용된다. 디-컷 레시피 실론시나몬은 스리랑카 정부인증을 받은 최고 등급의 고가 실론시나몬만 사용한다. 또한 국내가공으로 식약처 기준의 식품 공인기관 검사로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 하루 섭취량은 어떻게 되나요.

- 일반 중국산 계피에 비해 쿠마린 함량이 적은 실론시나몬을 열수추출해 만든 제품으로써 기준치 함량을 초과해도 부작용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아무도 먹어도 된다는 것인가요.

- 남녀노소 누구나 먹어도 좋다. 다만 임산부나 체질상 상의를 요하는 자는 의사와 상의 하에 드시는 것을 추천 한다

▲ 물에 잘 녹나요.

- 디-컷 레시피 실론시나몬은 100% 원물을 추출해 분말화한 제품으로 물에 잘 녹도록 제조가 됐다. 이물감 없이 편히 즐길 수 있다.

▲ 평소에 강한 계피향 및 매운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론시나몬은 어떠한가.

- 실론시나몬은 우리가 알고 있는 맵고 향이 강한 카시아 시나몬과는 달리 자극적이지 않고 향이 부드러우면서 단맛을 가지고 있다. 거부감 없이 즐겨 마실 수 있다고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