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등 1인 창업자 이커머스 진출 쉬워진다
인플루언서 등 1인 창업자 이커머스 진출 쉬워진다
  • 김진환 기자
  • 승인 2019.06.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인플루언서(SNS 유명인) 등 1인 창업자들이 이커머스 시장에 한 번에 진출 가능한 솔루션이 나왔다.

카페24는 인플루언서 등 1인 창업자를 위한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출시했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부터 결제, 배송, 프로모션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 하나의 상품만 있어도 다른 쇼핑몰과 같은 풍성한 환경을 제공한다.

쇼핑몰 콘텐츠 제작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스마트 모드로 만든 쇼핑몰에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상세 페이지 제작 서비스 에디봇(Edibot),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 등 앱을 내려 받아 연동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바로구매 링크 등의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 기능으로 적은 상품수로도 서비스가 가능하고, 자동 SEO로 상품명을 포털 검색 상단에 노출할 수 있다. 또 바로구매 링크 기능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전문 쇼핑몰들이 적용한 프로모드(Pro Mode) 전환도 간편하다. 별도 버튼을 눌러 프로모드로 이동하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한층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스마트모드에 인플루언서 등 상품 수가 적은 판매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집적했다”며 “창의성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